일산서구 번호키/일산동 도어록

일산동 현관 디지털도어록 게이트맨

고양게이트맨 2021. 4. 13. 16:57

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한 걸음씩 추운 계절에 익숙해지렵니다.
누군가의 부고를 듣는 일과 추위는 익숙하게 되래야 익숙할 수 없는 일이 아닌지요.
차디찬 바람이 마음을 뚫고 지나가는 것 같은 하루입니다.

 

 

 

 

일산동 디지털도어록 게이트맨 A20IH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하루살이 인생 - 윤재근의 <빛나되 눈부시지 않기를> 중에서
우물 안 개구리는 바다를 모르고 땅속 굼벵이는 밝은 햇빛을 모른다.
의사는 병만 알고 검사는 죄만 안다. 이렇게 되면 무상한 삶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다.
다 안다고 말하는 것은 모른다는 말과 같다.
인간은 변죽만 알뿐 그 무엇 하나 완전히는 모른다.
사람은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단 한마디로 대답할 수 있는가?
없다.
나는 나 자신의 근원을 모른다. 그러므로 무엇은 무엇이다라고 단정하지 마라.
하루살이는 아침과 저녁 사이를 살다 죽는다. 그 하루살이가 밤중이 있음을 모른다.
아침에 태어난 까닭이다.
그 하루살이가 밤중이 있는 줄 모른다.
저녁에 죽는 까닭이다.
역사를 배웠다고 과거를 다 아는 것도 아니요,
점을 친다고 다가올 미래를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.
내가 살아 있는 동안이 내 인생이다.
어제는 내가 살았고 오늘은 내가 살고 있는 중이며 내일은 내가 살아갈 것이다.
그러나 그러한 내일들이 나에게 얼마나 되는지 나는 모른다.

 

 

 

 

 

일산동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 추천글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하나의 나무 - 무라카미 하루키의 <남은 우리들의 시간은> 중에서
나는 결국 벽 가까이에서 숲을 그리워해야 하는, 숲은
그리움의 대상이지만 숲 속에 들어가면 나도 하나의 나무가 되었다.
하나의 나무가 없으면 숲은 존재하지 않는다.